컨텐츠상세보기

삼성전자 고) 이병철 회장님이 죽음의 문턱에서 남긴 고뇌에 찬 질문들!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변 (커버이미지)
삼성전자 고) 이병철 회장님이 죽음의 문턱에서 남긴 고뇌에 찬 질문들!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응주 지음 
  • 출판사좋은땅 
  • 출판일2022-11-1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인생이라면 누구나 “죽음의 문턱”을 반드시 한번은 지나가야 합니다.
“죽음의 문턱” 넘어서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뒤에는 심판이 있나니”(히 9:27)

성경은 ‘심판’이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죽음의 문턱을 넘으면 자신이 살아온 삶을 하나님 앞에서 정산해야 합니다. 이 심판의 결정적인 최고의 기준은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의 구원자로 영접했느냐 영접하지 못했느냐의 심판입니다. 이 심판을 받는다면 그 결과는 너무나 두렵고 끔찍한 영원한 사망입니다.

이 심판을 피할 길이 있습니다. 그 길은 바로 미리 심판을 받아 그 심판을 면하면 됩니다. 미리 심판을 받는 길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대신 십자가에서 우리가 받아야 할 심판을 대신 받았습니다.

사람이 동물과 다른 특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생각하는 것”이다. 프랑스의 철학자요 사상가요, 수학자이며 신학자이며, 근대 물리학자인 유명한 파스칼은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이다.”라고 말하였다. 파스칼은 “인간은 한 줄기 갈대에 지나지 않으며 가장 나약한 존재이다. 그러나 생각하는 갈대이다.”라고 인간을 표현하였다.

인간은 하루에도 수십 번 수백 번 생각하고 살아가고 있다. 만일 인간이 생각하지 않고 산다면 인류는 금방 퇴보할 것이다. 인간이 계속 발전하며 진보하는 원동력은 바로 생각이라는 보이지 않는 실체의 능력일 것이다. 인간은 언제나 이 생각이라는 보이지 않는 능력을 사용하여 자신을 개발하고 과학을 발전시키고 인간의 삶을 향상 발전시켜 인간이 행복하고 기쁘게 보람 있게 살아가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인간에게 어려움이나 문제 그리고 고통이나 아픔, 슬픔이 찾아올 때도 이 생각을 통해서 어려움이나 문제를 해결하고 고통, 아픔, 슬픔도 이겨 내고 벗어날 수 있도록 생각이 방법을 찾고 해답을 찾아 주는 것이다.

인생의 가장 큰 문제는 언젠가는 모든 사람에게 찾아오는 “죽음”이라는 두려움과 공포일 것이다. 아무리 인간이 생각하는 사람이라 하지만 이 죽음이라는 문제에 대해서는 답이 없는 즉 풀 수 없는 숙제인 것 같다.

인생과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건 인간의 특권이다. 이러한 특권을 잘 활용하여 답을 찾는다면 바로 그 사람은 인생 중에서 가장 성공하고 가장 행복한 인생으로 가장 가치 있는 인생을 살았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인생이 성공하고 부를 누리고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명예와 권력을 누리고 있거나 누렸다 해도 인간의 근본적인 물음에 그 해답을 찾지 못하고 해결받지 못했다면 그 인생은 별로 의미가 없는 헛된 인생이다. 죽음의 대비책이 없이 죽은 사람은 아무리 이 세상을 부족함이 없이 살았고 부를 소유하고 있다 해도 그 인생은 별로 가치가 없습니다. 모든 인생은 그 죽음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인생과 죽음, 구원과 영원한 생명,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 참된 행복과 소망 등의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알고 싶고 찾고 싶은 궁금증들을 갖고 계신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가 해답을 찾았기에 제시할 수 있어서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1957년 어느 농촌 시골에서 다섯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청년기의 끝 이립(而立)의 나이 30세에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나의 진정한 구원자로 영접하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복음에 빚진 자로서 누구나 쉽게 복음을 깨닫고 믿어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책과 영상 기타 방법으로 마음의 빚을 덜어내며 걸어가고 있습니다.

저자의 다른 책들
『천국 이주 프로젝트 설명회』, 좋은땅 출판사
『삼성전자 고) 이병철 회장님이 죽음의 문턱에서 남긴 고뇌에 찬 질문들!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변』, 좋은땅 출판사

유튜브 - 채널 ‘Bible 안으로 여행!’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smlight

목차

머리말



1. 신(神)(하느님)의 존재(存在)를 어떻게 증명(證明)할 수 있나?

신(神)은 왜 자신의 존재(存在)를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2. 신(神)은 우주만물(宇宙萬物)의 창조주(創造主)라는데, 무엇으로 증명(證明)할 수 있는가?



3. 생물학자(生物學者)들은 인간(人間)도 오랜 진화과정(進化過程)의 산물(産物)이라고 하는데, 신(神)의 인간창조(人間創造)와 어떻게 다른가? 인간(人間)이나 생물(生物)도 진화(進化)의 산물(産物) 아닌가?



4. 언젠가 생명(生命)의 합성(合性), 무병장수(無病長壽)의 시대(時代)도 가능(可能)할 것 같다. 이처럼 과학(科學)이 끝없이 발달(發達)하면 신(神)의 존재(存在)도 부인(否認)되는 것이 아닌가?



5. 신(神)은 인간(人間)을 사랑했다면, 왜 고통(苦痛)과 불행(不倖)과 죽음을 주었는가?



6. 신(神)은 왜 악인(惡人)을 만들었는가?

예: 히틀러, 스탈린, 또는 갖가지 흉악범들



7. 예수는 우리의 죄(罪)를 대신 속죄(贖罪)하기 위해 죽었다는데, 우리의 죄(罪)란 무엇인가? 왜 우리로 하여금 죄(罪)를 짓게 내버려 두었는가?



8. 성경(聖經)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그것이 하느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證明)할 수 있나?



9. 종교(宗敎)란 무엇인가? 왜 인간(人間)에게 필요한가?



10. 영혼(靈魂)이란 무엇인가?



11. 종교(宗敎)의 종류(種類)와 특징(特徵)은 무엇인가?



12. 천주교(天主敎)를 믿지 않고는 천국(天國)에 갈 수 없는가?

무종교인(無宗敎人), 무신론자(無神論者), 타(他) 종교인(宗敎人) 중에도 착한 사람이 많은데, 이들은 죽어서 어디로 가는가?



13. 종교(宗敎)의 목적(目的)은 모두 착하게 사는 것인데, 왜 천주교(天主敎)만 제1이고 다른 종교(宗敎)는 이단(異端)시하나?



14. 인간(人間)이 죽은 후에 영혼(靈魂)은 죽지 않고 천국(天國)이나 지옥(地獄)으로 간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



15. 신앙(信仰)이 없어도 부귀(富貴)를 누리고, 악인(惡人) 중에도 부귀(富貴)와 안락(安樂)을 누리는 사람이 많은데, 신(神)의 교훈(敎訓)은 무엇인가?



16. 성경(聖經)에 부자(富者)가 천국(天國)에 가는 것을 낙타(駱駝)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에 비유(比喩)했는데, 부자(富者)는 악인(惡人)이란 말인가?



17. 이탈리아 같은 나라는 국민(國民)의 99퍼센트가 천주교도(天主敎道)인데, 사회혼란(社會混亂)과 범죄(犯罪)가 왜 그리 많으며, 세계(世界)의 모범국(模範國)이 되지 못하는가?



18. 신앙인(信仰人)은 때때로 광인(狂人)처럼 되는데, 공산당원(共産黨員)이 공산주의(共産主義)에 미치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19. 천주교(天主敎)와 공산주의(共産主義)는 상극(相剋)이라고 하는데, 천주교도(天主敎道)가 많은 나라들이 왜 공산국(共産國)이 되었나?

예: 폴란드 등 동구 제국, 니카라과 등



20. 우리나라는 두 집 건너 교회(敎會)가 있고, 신자(信者)도 많은데, 사회범죄(社會犯罪)와 시련(試鍊)이 왜 그리 많은가?



21. 로마 교황(敎皇)의 결정(決定)엔 잘못이 없다는데, 그도 인간(人間)인데 어떻게 그런 독선(獨善)이 가능(可能)한가?



22. 신부(神父)는 어떤 사람인가? 왜 독신(獨身)인가? 수녀(修女)는 어떤 사람인가? 왜 독신(獨身)인가?



23. 천주교(天主敎)의 어떤 단체(團體)는 기업주(企業主)를 착취자(搾取者)로, 근로자(勤勞者)를 착취(搾取)당하는 자(者)로 단정(斷定), 기업(企業)의 분열(分裂)과 파괴(破壞)를 조장(助長)하는데, 자본주의(資本主義) 체제(體制)와 미덕(美德)을 부인(否認)하는 것인가?



24. 지구의 종말(終末)은 언제 오는가?

지구 종말의 시간표(하나님의 경륜의 시간표)



부록

핵심 단어에 대한 바른 진리

[회개(悔改), 복음(福音), 믿음, 구원(救援)]



1. 회개(Repent, 悔改)

1) 참된 회개(悔改)란 무엇일까요?

2) 니느웨 백성들의 참된 회개

3) 십자가에서 회개한 강도

4) 돌아온 둘째 아들(탕자)



2. 복음(Gospel, 福音)

1) 복음(福音)이란 무엇일까요?

2) 성경에서 말씀하는 참된 복음은 무엇일까요?

3) 사도 바울이 전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은 어떤 복음일까요?

4) 사도 바울이 전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은 무엇일까요?



3. 믿음(Faith)

1) 바른 믿음과 참된 믿음은 어떤 믿음을 말씀할까요?

2) 어떠한 믿음을 가져야 구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믿음의 말씀들(복음의 말씀)

4) 예수님이 인정하시는 큰 믿음은 어떤 믿음을 말할까요?

5) 믿음의 사람들이 가졌던 믿음



4. 구원(Saved, 救援)

1) 성경이 말하는 구원은 어떤 구원을 말할까요?

2) 구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이방인 군대 백부장인 고넬료는 어떻게 구원받았을까요?

4) 십자가에 못 박힌 한 강도는 어떻게 구원받았을까요?

5) 빌립보 간수는 하룻밤 사이에 어떻게 구원받았을까요?

한줄 서평